4월 12일로 예정되어 있는 ActiveX 상호 작용 컨트롤의 비활성화 패치를 먼저 다운 받아 확인해 보았다. 우선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대부분의 웹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플래시 내비게이션(메뉴) 이었다.

패치 전
패치 후

원래는 상단 메뉴가 패치 이전에는 올바르게 작동, 즉 마우스의 오버에 자동으로 반응을 하지만 패치 후에는 마치 스틸컷처럼 반응이 없다가 해당 플래시에 마우스가 오버되면 포커스 표시가 되며 클릭 후에야 정상 작동되는 것을 볼 수 있다.

다음은 네이버의 메인 페이지 상단에 나오는 플래시 배너의 경우이다. 요즘 자주 등장하는 배너중에 “마우스를 올려보세요” 라는 식의 배너가 있다. 이 경우 작은 배너에서 사용자가 마우스를 오버하면 다은 형식의 배너, 혹은 사이즈가 바뀐 배너가 출력이 되는데 이 부분도 역시 비활성화가 되어 사용자가 일단 마우스를 클릭해야 하는 불편함(?)을 주고 있다.

패치 전
패치 후

그리고 패치 후 알아낸 점인데, 단순 비주얼 표현의 플래시, 다시 말하면 사용자의 어떠한 반응도 필요 없는 플래시의 경우는 정상 작동을 한다.(물론 이 부분도 4월 정식 패치에서는 반영이 될지도 모른다.)

2019년 2월 4일 추가


원래  PDF 파일을 첨부 했었는데… 파일이 없어졌음.

컴퓨터 이야기, ActiveX, IE, IE7, Internet Explorer, 패치